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다우니 세탁세제 내돈 내산 리뷰

안녕하세요.오늘은 다우니 세탁세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다우니는 워낙 유명한 섬유 유연제죠  저는 섬유 유연제는 항상 다우니 에서 나온 섬유 유연제만 썼었어요.
세탁세제가 떨어져 검색하는 도중 우연히 다우니에서 나온
세탁세제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구매해 보게 되었네요.
내돈 내산 리뷰입니다~!!

다우니 세탁세제 페키지.향

다우니 세탁세제 용기입니다.

향기는 달달하고 포근한 향기가 많이 느껴져 좋아요.

역시 다우니에서 나온 세탁세제라 그런 지향기가 진하고 좋았어요.

세탁세제 만넣고 빨래 후 집에 널어놓음 향기가 가득 차더라고요.

건조기를 돌릴 시엔 향기가 다 날아가 버려 아쉬웠습니다.

다우니 세탁세제 성분

품목;일반생활화학제품(합성세제) 모델명 액상형세제 종류;의류.섬유.신발용.  성분:계면활성제13%이상30%미만 (고급 알콜올계(비이온)직쇄알킨벤젠계(음이온),고급알콜계(음이온)),가공보조제,향료,효소안정화제,색소,방오가공제,킬레이트,효소,보존제(벤즈이소치아졸리논0.015%),산도조젤제(최종산물:소금),벤질살리실레이트(향료),
헥실신남알(향료),리모넨(향료0.0072%)

이렇게 성분이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세탁세제가 화학약품 덩어리라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읽어보니 엄척나내요.

다우니 세탁세제 세정력

다우니 세탁세제 세정력에 대하여 써볼게요.

저는 원래 세탁세제는 퍼실을 주로 이용했었어요.

다우니 세탁세제는  퍼실을 기준으로 보았을 때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세정력이었습니다.

향기는 매우 만족스러우나 세정력이 좀 아쉬웠었어요.


다우니 세탁세제 장점 단점

다우니세탁세제  장점 단점.

장점=일단은 향이 너무 좋아요.
향 같은 경우는 취향이어서 제 취향 저격이었습니다.

단점=다른 세제들도 향료가 들어가 있지만 유독 많은 향료가 들어가 있어서
성분이 걱정되었어요.

세정력이 전에 쓰던 퍼실 세제에 비하여 아쉬웠었어요.



다우니 세탁세제 내 돈 내산 리뷰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